여행용 상비약 안내

Manager 0 628


여행용 상비약 미리 준비하세요

 

○ 여행용 상비약은 제품 설명서에 기재된 사용법과 주의사항을 잘 확인 후에 사용하도록 합니다.

 

여행용 상비약 10가지

1.해열·진통·소염제 

2.지사제·소화제 

3.종합감기약 

4.살균소독제 

5.상처 연고 

6.모기기피제 

7.멀미약 

8.일회용 밴드 

9.고혈압, 천식약 등 평소 복용 약 

10.소아용 지사제, 해열제 

 

- 고혈압, 당뇨, 천식과 같은 만성질환자는 복용 중단 시 질환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여행 전 의사 또는 약사 상담을 통해 필요량을 준비하도록 합니다.

 

- 12세 이하 어린이의 경우 여행지에서 물이 바뀌어 급성 설사, 소화 불량 등으로 배가 아픈 경우가 자주 발생하므로 지사제, 소화제를 준비하고 어른 지도 하에 용법·용량을 지켜 복용하도록 합니다. 

 

- 넘어지거나 긁히는 외상이 발생하면 살균소독제와 연고로 상처를 소독해 추가 감염을 방지하는 것이 중요하나, 만약 연고 사용으로 인한 발진 등 과민 반응이 생길 경우에는 사용을 중지합니다. 

 

 

 

○ 상비약을 원래 용기에서 덜어 다른 용기에 담아 가져하면 오인·혼동할 수 있고 품질 저하의 원인이 되므로 가급적 삼가해야 합니다.

 

 

 

 

○ 열이 나거나 두통이 있을 때 주로 많이 복용하는 ‘아세트아미노펜’ 성분의 해열진통제는 간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약물 복용 시에는 음주를 피하는 것이 합니다.

 

 

 

 

○ 해외여행을 하는 경우, 말라리아 등 풍토병에 대비하여 미리 예방접종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.
- 또한, 국가 별로 반입할 수 있는 의약품의 양을 사전에 확인하는 주의가 필요합니다.

※ 만성질환용 복용자는 영문 처방전을 사전에 준비하면 현지에서 해당 약품 구매 시 도움이 되며, 여행국 질병 정보는 ‘해외여행질병정보센터(http://travelinfo.cdc.go.kr) 확인

 

 

 

0 Comments
New Post
New Comments